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코틀린
- SceneDelegate
- IOS
- textview auto scroll
- RecyclerView
- 제약 레이아웃
- 액션바
- 안드로이드_프로그래밍
- 레이아웃
- 프로젝트
- 부스트코스
- 상대 레이아웃
- 프로그래밍
- Swift
- 텍스트뷰 자동 스크롤
- 코드리뷰
- edwith
- 아이폰
- 데이터베이스
- 리니어 레이아웃
- 테이블_레이아웃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드로어블
- 스낵바
- 안드로이드
- 뷰
- 자바
- 수명주기
- 텍스트뷰 스크롤
- 서비스
Archives
- Today
- Total
듀다의 성장개발로그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- 프로젝트 C 코드 리뷰 본문
어느덧 프로젝트 C까지 리뷰를 받았습니다.
이번에는 피드백의 분량이 조금 많군요.
뒤로가기 키를 눌렀을때의 동작을 설정하는 부분에서, onKeyDown 대신 onBackPressed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.
enum을 안 쓰고 있어서 잊고 있었는데 이것도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.
앞으로는 요청값을 상수로 저장하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이 부분은 사실 배우지 않은 부분이지만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.
인텐트로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부분을 명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.
이 부분은 제가 질문한 부분이지만 이 피드백을 보니까 좀더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보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.
분명히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고, 해결 방법도 전혀 어렵지 않은데도 떠올리지 못한 게 참 아쉽습니다.
그 문제에 대해 아래와 같이 질문하여 이번 리뷰 때 답변을 받았습니다.
이번 코드리뷰를 받고 제가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.
기능 자체는 잘 구현했음에도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거나,
프로그램으로서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코드가 있다는 것에 참 아쉬웠습니다.
저는 이 프로젝트를 요구조건만 채워 제출하는 과제로 생각한걸까요?
이제는 프로그램으로서의 완성도를 생각해서, 제출할 과제가 아닌 하나의 프로그램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.
좀 더 각성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.
리뷰해주신 괴도군님께 감사드립니다.
'안드로이드 > 부스트코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9 - 서버와 서비스 (0) | 2020.03.06 |
---|---|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8 - 스레드 (0) | 2020.03.06 |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7 - 액션바 만들기 (0) | 2020.02.28 |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6 - 프래그먼트 만들기 (0) | 2020.02.28 |
[부스트코스]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5 - 브로드캐스트 (0) | 2020.02.21 |